반응형

 

 

코나, KONA

안녕하세요 It's OK입니다. 저는 올해부터 차를 몰기 시작했고 초보이다 보니 그냥 조그만한 모닝을 타고 있습니다. 2009년식 모닝을 타고 있죠.. 이제는 새 자동차를 타고 싶은 마음이 엄청나게 솟구치고 있답니다. 그러던 중 눈에 딱 띈 자동차가 있으니 바로 바로 현대자동차의 코나 입니다. 그럼 코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솔린, 디젤 코나만 다루겠습니다. 

 

■ 2020년식 코나에 대한 정보

 

1. 연식변경의 특징

코나가 2년만에 연식변경 모델이 나왔습니다. 연식 변경 전 모델과 다른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우선, 트림 구성이 3가지로 간소화 되었습니다. 트림은 Smart(스마트), Modern Choice(모던 초이스), Premium(프리미엄)으로 3가지입니다. 그리고 충돌 방지 보조, 차로이탈 방지 보조가 기본으로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2. 가솔린 vs 디젤

가솔린 1.6 엔진의 최고 출력은 177마력, 최대토크는 27입니다. 디젤 1.6 엔진은 136마력, 최대토크는 32.6입니다.

전 등급에서 191만원을 추가하면 디젤로 출고가 가능합니다. 연비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저는 코나 차체 크기를 고려하였을 때, 17인치 타이어가 제일 적당해 보이네요. 이번 모델은 디젤 모델에서 요소수 방식을 쓰면서 연비가 4% 정도 좋아졌습니다. 대신 요소수 보충이라는 포인트가 하나 생겼으니 명심해야 해야 하겠네요....

코나 연비 공식연비 디젤, 가솔린

 

 

 

3. 등급 간 차이

  - 기본 등급인 스마트 등급입니다. 스마트에서의 특이점은 16인치 알루미늄 휠이 포함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이탈 방지 보조, 후방 주차 센서도 기본입니다. 아쉽게도 차로 유지 보조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직물시트, 통풍시트 없고, 운전대 가죽 마감도 없고... 저는 기본 등급은 전혀 끌리지 않으니 빠르게 넘어가겠습니다!

코나 스마트 등급
코나 옵션 항목

 - 다음 등급인 모던 초이스 등급입니다. 일단 기본형보다 188만원 비쌉니다. 대신 인조가죽 시트, 시트 열선, 스마트키, 열선 스티어링 휠이 추가됩니다. 여기에 내비, 하이패스, 벨류2 옵션을 넣어서 출고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코나 모던 초이스 등급

 - 마지막으로 최고급 형인 프리미엄 등급입니다. 저는 프리미엄 등급을 고려 중입니다. 하이빔 보조, LED 헤드램프, 앞좌성 통풍시트, 주차 거리 경고(전방) 등 제가 원하는 품목이 모두 들어가 있네요! 저는 여기에 스마트 센스,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 2를 추가해서 24,620,000원에 출고하고자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소형 SUV 치고는 엄청나네요.. 부담이 조금 되지만 좋은 딜러를 찾고, 현금 박치기하면 조금 내려갈려나??

 

코나 프리미엄 등급

■ 기타 의견

저는 소형 SUV 중에서는 코나의 디자인이 제일 마음에 드는데... 요즘 정말 고민이 많아요! 투싼, 스포티지 크기를 사기에는 아직 부담되고... DN8 소나타, CN7 아반떼도 고려하고 있는데!! 언제 어떤 차를 살지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기아차의 셀토스나 티볼리 등 다른 소형 SUV도 다루어 봐야겠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